30. 다윗의 마지막 말 ( 사무엘하 23:1 - 7)

1–7절은 다윗의 마지막 말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명시적으로 혹은 암시적으로 말씀하신 것이며, 곧 그의 인생 여정 가운데 배운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네 가지 방식은 주권적 선택과 약속, 친밀한 교제를 통한 역사,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 주시는 복, 그리고 악인의 무가치함입니다.

👉 사무엘하 23:1 - 7


Q1. 하나님의 주권적 선택과 약속을 보여주시는 구절을 찾으십시오.

‘야곱의 하나님’(1절), ‘이스라엘의 하나님’(3절), ‘이스라엘의 반석’(3절), ‘나와 더불어 영원한 언약을 세우사’(5절)


Q2. 하나님을 경외하며 사는 자는 아침의 (     ) 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모든 (      ) 과 나의 모든 (     ) 을 이루게 하십니다.  그러나 악인은 (      ) 와 같아서 손에 (      ) 수 없어 쓸모없으며 던져져 불살라집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며 사는 자는 아침의 ( 빛 ) 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모든 ( 구원 ) 과 나의 모든 ( 소원 ) 을 이루게 하십니다.  그러나 악인은 ( 가시 ) 와 같아서 손에 ( 잡을 ) 수 없어 쓸모없으며 던져져 불살라집니다.




‘여호와의 영이 나를 통하여 말씀하심이여 그의 말씀이 내 혀에 있도다’(2절) 이말씀은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와 친밀히 교제하시며 역사하심을 보여줍니다.

‘내 집이 하나님 앞에 이같지 아니하냐 하나님이 나와 더불어 영원한 언약을 세우사 만사에 구비하고 견고하게 하셨으니 나의 모든 구원과 나의 모든 소원을 어찌 이루지 아니하시랴’(5절)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영을 택한자에게 부어주사 그사람의 마음의 원하는 것이 하나님의 원하는 것이 되고, 그리함으로 그 사람이 원하는 소원을 이루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뜻이 이뤄지는 것이 되게 하십니다.

우리의 마음을 온전히 주님께 드려 성령의 거주하시는 집에 되게 하면, 주님의 소원은 우리의 소원이 되고 우리의 바라는 바가 이뤄질때 우리는 기뻐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주님또한 기뻐하시니 그 기쁨은 세상이 알수 없고 빼앗을 수 없는 기쁨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을 온전히 주님께 드리십시오. 다윗이 그러했던 것처럼. 당신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확장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6: 제2사랑계명을 어김: 과도한 환대, 폭력적 적대감, 그리고 이기심 (사사기 19:1 – 30)

17: 암몬에 대해 승리했으나 비극적인 결말을 맞은 입다 (사사기 11:29 – 40)

25: 여호와의 제사장들을 죽이는 사울 ( 사무엘상 22:6 –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