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같은 상황 다른 해석 (민 13:26 - 14:10)

여호수아 갈렙 그리고 10 정탐꾼 모두가 땅의 좋음을 인정합니다. 그런데 상황을 해석하고 내린 결론은 정반대였습니다.

 👉 민수기 13:26-4:10 (개역개정)

그들의 보고서에 있는 가지 사실은 무엇이었습니까? (27-29)

 

여호수아와 갈렙의 말에 있는 두가지 내용은 무엇인가요? (4:7-9)

 

가지 해석을 비교해 보세요. 보고(31-33) 여호수아와 갈렙의 보고(4:7-9). 무엇이 이들로 하여금 서로 상반된 해석을 하게 했을까요?

 

그들은 주님의 약속을 붙잡지 못했을때 (              ) 선한 의도를 의심하고, 출애굽을 후회하면서 다시 (                 )으로 돌아가고자 했습니다.

 

답변 묵상

땅의 좋음과 거민들의 강함

그들은 가나안 땅이 얼마나 좋은지보다는 얼마나 거민이 강한지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길게 서술하는 것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그들은 그들의 적이 그렇게 강할 줄은 몰랐을 것입니다. 우리의 대적은 사람이 아니라 악한 영과 사단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와같이 하나님의 약속과 그의 비전은 우리에게 두가지 면으로 다가옵니다. 하나님은 풍성한 복을 약속하셨다는 것과 동시에 우리가 그것을 이룰 없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땅의 매우 좋음과 땅을 얻는 것은 여호와께 달려있음

믿음의 사람들에게는 세상의 약함과 강함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들이 하나님앞에 얼마나 신실한지가 중요합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은 가나안 거민이 얼마나 강한지에 대해 아무 말도 없다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다른 스파이들은 가나안 사람들과 비교하여 자신들의 연약함에 집중했습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은 주님께 달려있음과 우리의 순종이 중요함을 말합니다.

그들이 가나안 거민보다 약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은 땅을 기꺼이 주시려는 그리고 주실 있는 하나님의 능력과 약속을 의지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명령과 비전으로 앞으로 나아갈 강한 적과 마주칠 것입니다. 장애물을 우회할 방법을 찾기보다는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는 집중해야 합니다.

우리가 강한 것은 우리의 능력 때문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계신 하나님 때문입니다. (9)

 

하나님, 애굽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붙잡지 않으면, 나쁜 상황이 올때 하나님의 선한 목적을 의심하고 불신의 삶으로 돌아갈 있습니다.

믿음은 당신의 삶의 상황을 말씀으로 해석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경험이 아니라 그분의 말씀이 당신의 삶을 해석하게 하십시오

 

그들은 이집트에서 나와 가나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여기까지 왔습니다. 가나안 땅에서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비전은 단지 번영을 누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마음속에서 하나님의 비전을 잃었을 , 그들이 살아 남을 있는 가나안이든 이집트든 상관이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비전을 잃으면 생존이 최우선이 됩니다. 심지어 생존하기 위해 세상의 노예가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