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아히도벨의 죽음 ( 사무엘하 17:1 – 29)
경황이 없는 그러한 순간들 속에서 다윗이 압살롬의 임박한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것은 하나님의 도우심이었습니다.
Q1. (1–3) 아히도벨의 계략은 무엇이었습니까?
다윗만을 목표로 하여 신속하고 은밀하게 공격해 그를 죽이려는 것이었습니다. (v 2)
Q2. (7–14) 압살롬이 후새의 계략을 따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세 가지. 8–10 & 12–13, 11, 14)
압살롬은 작전 실패의 위험을 두려워했습니다. (vv 8–10, 12–13)
후새의 계획은 압살롬의 교만한 마음을 자극했습니다. (v 11)
여호와께서 압살롬에게 재앙을 내리기로 작정하셨기 때문입니다. (v 14)
하나님은 항상 즉시 심판을 내리지 않으시고, 종종 악인이 자신의 죄악으로 인해 넘어질 때까지 기다리십니다. 그들의 교만과 두려움과 부패가 치명적인 실수를 만들고, 하나님의 완벽한 때에 주님은 그들이 넘어지도록 내버려두십니다.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 (잠 16:18)
Q3. (15–19) 요나단과 아히마아스는 압살롬의 정탐꾼들에게서 어떻게 도망쳤습니까?
바후림의 한 여인이 그들을 자기 집의 우물 속에 숨겼습니다. (v 18)
그녀의 의도적인 숨김은 라합이 정탐꾼을 숨긴 일을 연상시키며, 이는 주님께서 징계 가운데서도 다윗을 보호하심을 다시 보여줍니다. (v 19)
21–22절은 빠른 속도로 전개되며, 주님의 도우심으로 다윗이 얼마나 신속히 위기에서 벗어났는지를 강조합니다. (vv 21–22)
Q4. (24–29) 이 본문은 이야기 전개에 전환점을 보여줍니다. ( )은 자신의 조언이 무시되는 한 압살롬의 반역이 성공하지 못할 것을 깨닫고 스스로 목을 매었습니다. ( ), ( ), 그리고 ( )가 다윗과 그의 사람들에게 음식을 가져왔습니다. 이는 그들이 ( ), ( ) 때였으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이 본문은 이야기 전개에 전환점을 보여줍니다. (아히도벨)은 자신의 조언이 무시되는 한 압살롬의 반역이 성공하지 못할 것을 깨닫고 스스로 목을 매었습니다. (쇼비), (마길), 그리고 (바르실래)가 다윗과 그의 사람들에게 음식을 가져왔습니다. 이는 그들이 (굶주리고) (목마를) 때 였으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압살롬의 치명적인 계략을 제안했던 최고의 참모가 죽은 것과, 이 사람들이 가져온 시기적절한 공급은 다윗의 곤경 속에서 푸른 불이 켜졌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