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이스라엘의 장자대신 바쳐진 레위지파 (민 3:1-32)

 3 장은  레위 사람들이 이스라엘을 계수할때 포함되지 않는지 말합니다왜냐하면 그들은 여호와께 속한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 민수기 3:1-32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여호와께서 레위 지파로 하여금 (                ) 앞에서 시종하게 하고, 회막앞에서 아론의 (             ) 온회중의 필요를 위해 섬기도록 하셨습니다.

 

다른 사람이 회막에 가까이 하면 죽임을 당했습니다.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허락되었나요? (10)

 

여호와께서 말씀하십니다. “내가 레위인을 택하여 이스라엘 자손중에서 (                ) 대신하게 하였은즉 레위인은 내것이라. 왜냐하면 처음난자는 (           )임이니라

 

여호와의 (              ) 따라, 그들은 레위 자손을 계수하되 (             ) 이상의 남자를 계수하였습니다.

 

답과 묵상

아론(제사장), 직무

여호와께서 레위인들을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주어서, 그들의 사역을 돕게 하셨습니다.

1장과 2장의 마지막 부분에서 성경은 계속해서 레위 사람들은 이스라엘 자손을 계수하는데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선택되었습니다

아론과 그의 아들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경건하거나 의로워서가 아니라, 주께서 그들을 하나님의 사역자로 선택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이 특별한 사명을 '제사직'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론과 그의 아들들(이후의 제사장들)은 영원한 대제사장이신 그리스도가 오실 때까지 이 제사제도를 보존해야 하는 임무가 주어졌습니다. 레위인은 이러한 사명을 돕기위해 제사장의 일꾼(혹은 병사)로 세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일반 백성들이 임의로 성막에 접근하거나 제사장직무에 도전을 하면 레위인들은 그것을 막는 호위병의 역할을 한 것입니다. (10절)

 

처음 난자, 내것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올 때에 애굽의 모든 장자들은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의 장자들은 구원받았습니다. 죽을 운명인데 살리심을 받았으니 '모든 처음 것은 것이다'라고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죽음에서 구원받았기 때문에 우리의 생명은 주님의 것입니다. 죄의 노예에서 해방되었기에 우리는 주의 종인 것입니다. 애굽의 노예에서 해방된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섬기는 것처럼.

 

말씀, 일개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01: 모세가 죽은후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가나안땅에 들어가라고 하시다 (수 1:1 -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