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순종에 따른 축복 (레 26:1-13)

 앞장에서부터 거룩한 백성의 삶에 대해서 말씀해왔는데 그러한 말씀의 결론적인 성격으로 26장은 축복과 저주의 말씀을 통해서 순종을 격려하고 불손종을 경고합니다.

👉 레위기 26:1-13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너희는 (               ) 위하여 우상을 만들거나 세우거나 경배하지 말아라. 너희는 (                     ) 지키며 (            ) 성소를 공경하라. 나는 (               )니라

 

"너희가 (             ) 규례와 나의 계명을 준행하면, 내가 (                  ) 때에 맞추어 줄것이고 땅에 (               ) 줄것이다. 내가 너희를 권고하여 너희와 세운 언약을 이행하며 (             ) 너희중에 두고 너희 가운데 행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               )에서 인도하여 내어 (         ) 것을 면케 (                   ) 여호와라. 내가 너희 (            ) 빗장목을 깨뜨리고 너희로 (              ) 서서 걷게 하였느니라

 

답과 묵상

자기, 나의 안식일, 나의, 여호와

우상 숭배에 대한 경고에는 개의 동사가 사용됩니다: 만들지 말고, 세우지 말고, 경배하지 말라. 우상을 비록 숭배하지 않는다 하여도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우상숭배를 하도록 도운다면 그것도 우상숭배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자기를 위하여": 우상숭배의 가장 근본적인 동기는 자기 자신의 이익과 만족입니다.

"나는 여호와니라." 여호와의 속성이 어떠한지 생각하게 하는 말씀입니다. 오직 그분만 그리고 그분이 원하시는 방법대로 섬기길 원하십니다.

나의 안식일과 나의 성소. 여호와 하나님을 섬김에 있어서 때와 장소, 방법에 있어서 하나님께서는 지정하셨습니다. 임의로 하면 안됩니다.

 

나의, 너희 , 평화, 장막 (거처)

우리가 생각하는 기준이나 세상의 기준에 따른 것이 아닌 하나님 말씀을 지켜야 합니다.

물질적 축복(4-5), 문제없는 (6-8), 언약의 축복(9-10), 임마누엘 축복(11-12) 약속하셨습니다. 갈수록 축복임을 봅니다.

 

애굽땅, 노예, 하나님, 멍에, 바로 서서

우리 하나님은 죄와 죽음의 노예에서 우리를 구원해 주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모든 속박으로부터 벗어나 하나님 자녀의 존엄성을 지킬 있는 자유인으로 살기를 원하십니다. '바로 서서 섣게 하였느니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