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유월절을 지키라. 구름의 인도하심을 받으라 (민 9장)

출애굽 2  달에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이집트를 떠나 처음으로 유월절을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 민수기 9:1-23 (개역개정)


유대 달력에서 유월절은 1/14였습니다. 이제 하나님은 1/14 유월절에 참여할 없었던 사람들에게는 번째 유월절을 지키도록 허락하셨습니다. 번째 유월절은 언제입니까?

의도적으로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요?

하나님은 그들의 광야 여행을 어떻게 인도하셨습니까?

그들은 주의 (             ) 따라 진을 치고, 주의 (            ) 따라 행진하였습니다.

 

답과 묵상

2/14

 

그는 이스라엘 자손중에서 끊어집니다.

백성중에서 끊어지는 처벌은 두번째로 무거운 것입니다. 그만큼 심각한 것입니다.

이유 없이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애굽에서 구원받은 출애굽 사건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유월절 사건은 이스라엘 공동체를 존재하게 하고 또한 그들을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그러한 공동체에 속할 자격이 없습니다.

유월절은 기독교인들에게 성찬식과 같습니다.

 

구름으로

성경은 구름에 따라서 출발하고 진을 치라고 거듭 말합니다. 그것이 바로 주님이 그들을 인도하신 방식이었습니다. 그래서 구름의 인도를 따르는 것은 주님의 명령을 따르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곳은 머물기에 좋겠지만, 구름이 떠오르면 반드시 출발해야 합니다. 몇몇 장소들은 물을 얻는 어려움을 겪을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곳에 머무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름이 그곳에 머무는 , 그들은 머물러야 합니다.

 

명령

 

우리가 광야같은 세상을 사는 동안 두가지를 기억애햐 합니다.

1. 우리를 하나님의 백성으로 하나님 자녀로 만들어주신 십자가 희생을 잊으면 안됩니다.

2. 우리는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야 합니다. 광야는 최종 목적지가 아닙니다. 따라서, 그들은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자들에게는 인도하심이 필요했고 주님께서는 구름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우리가 아무런 비전에 없다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간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구름이 그들을 인도하는 하나님의 방법이었듯이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인도하는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당신은 어떤 곳에 살고 싶거나 어떤 일을 하고 싶을 있지만, 하나님의 뜻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