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나팔을 통해서 인도하시는 하나님 (민 10:1-17)

 시내 산에서 1년을 머무른 그들은 가나안땅을 향하여 다시 출발합니다주님은 그들을 나팔과 구름을 통하여 지시하시고 인도하셨습니다.

👉 민수기 10:1-17 (개역개정)


나팔 개가 불려질 때에는 (              ) 여호와께 와야 합니다. 하나만 불려지면 (                 )들이 주께로 나아옵니다. 하나의 나팔을 크게 불때에는 (            ) 진영의 지파가 차례로 출발합니다. 다음에 나팔이 한번   크게 불려지면 남쪽 진영, 다음 나팔에 서쪽 진영 이런식을 출발합니다.

 

누가 나팔을 불게 되나요?

 

그들은 어떤 경우에 나팔을 불었습니까? (9 10)

 

그들은 유다 지파, (                    ), 스블론 지파, 그리고 (               ) 옮기는 게르손 자손과 므라리 자손의 순서로 출발했습니다.

 

답과 묵상

회중, 천부장, 동쪽

 

제사장들

하나님의 지시를 선포하는 것은 제사장들의 의무이자 특권이었습니다.

우리의 책임과 특권은 하나님의 말씀을 세상에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전쟁에 나갈 , 절기와 같이 기쁜 때에

우리가 두려운 상황에 처했을 주님을 구하게 됩니다. 그러면 우리의 기도를 듣고, 약속을 기억하시어 우리를 도우실 것입니다.

우리에게 기쁜일이 있을때, 우리의 마음이 기쁠때, 예물을 드리며 주님께 찬양하십시오. 우리의 예물이 주님께 기억될 것입니다.

 

잇사갈 지파, 성막

이러한 구체적인 순서가 바로 하나님의 명령이었다고 말합니다. 그러한 순서인지에 대해서 명확한 이유는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주님은 때로 우리의 삶과 사역에 있어서 특정한 규칙이나 절차를 요구하실때가 있습니다. 이유는 없지만, 그것에 따르는 것이 우리의 순종의 마음을 보여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