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어찌 감히 나의 종 모세를 비난하느냐 (민 12장)

 장로들에게도 영이 임하여 예언을 하는 11장의 사건이후에 모세의 리더십에 도전하는 사건이 12장에 있습니다.

 👉 민수기 12 (개역개정)

미리암과 아론이 모세를 비난하는 이유는?

 

모세를 그들의 비난으로부터 변호하시는 하나님의 논리는 무엇입니까? (7-8)

 

미리암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답과 묵상

모세가 구스여인을 아내로 삼았기 때문

이것이 하나님의 뜻을 어겼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다만 당시 사람들에게 있어서 자신들의 지도자가 다른 민족의 여인과 결혼하는 것을 탐탁치 않게 생각했던 같습니다. 가나안족속과 결혼금지는 뒤에 나옵니다.

미리암의 논리는 이것이었을 것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예언자이며 하나님의 뜻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결혼은 옳지 않았습니다.' 11장의 사건으로 인해 아론과 미리암은 모세에게 감히 도전할 생각을 하게 했을 것입니다.

모세의 불평-> 장로들에게 영이 임함 -> 아론과 미리암이 반기를 들게 .

 

모세는 다른 선지자보다 나와 훨씬 친밀하다. 너희가 어떻게 감히 그러한 나의 모세에게 비난하느냐?

하나님은 모세의 결혼이 합법적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는 모세가 하나님과 얼마나 특별하며 친밀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언급합니다.

하나님과 친밀하다는 것이 성경에서 말하는 의로움의 정의입니다. 날마다 하나님의 얼굴을 뵈옵는 모세, 그가 어떤 잘못이 있다면 하나님께서 시정하셨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나서서 모세의 시비를 가릴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그녀는 나병에 걸렸지만 모세의 간구로 치유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자녀를 그 일꾼을 변호하시고 보호하십니다. 다른 사람들의 비난에 대해 염려하지 마시고 그분과 동행하는 일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