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남부연합군은 여호와 하나님과 싸운 것이었습니다 (수 10:1 - 27)

이제 이스라엘 백성들은 다섯 왕의 연합군과 싸워야 했습니다.

👉 여호수아 10:1 - 27 


Q1. 왜 다섯 가나안 왕들이 기브온과 싸우기 위해 연합했나요?

기브온 사람들이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백성과 조약을 맺었기 때문입니다.


흥미롭게도, 저자는 '이스라엘 백성' 대신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백성'이라고 계속해서 말합니다.

아마도 여호수아는 가나안 도시들을 하나씩 공격할 계획이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조약을 맺는 실수로 인해 연합군과의 전쟁에 휘말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두려운 순간에, 비록 그들의 실수로 인한 것이었지만, 주님은 이전보다 더 기적적으로 그들을 도우셨습니다.

우리는 실수하는 것에 대해 너무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용감하게 주님을 따르세요, 그분이 당신의 든든한 뒷배가 되어주십니다. 



Q2. 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위해 싸우셨다고 말하는 구절을 찾으세요. (네 구절)

10절, 11절, 12절, 14절



여호수아는 주님을 따르는 데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아이성 전투와 기브온 조약의 실수를 했습니다. 하지만 주님을 신실하게 따르려는 그의 마음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주님은 그의 해를 멈추게 해달라는 기도를 들어주셨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우리의 마음이 무엇을 추구하느냐입니다. (실수하는 것이 괜찮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 결과는 쓰라릴 수 있지만, 그것은 궁극적으로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이룰 것입니다.) 우리의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여호와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아버지이기 때문입니다.



Q3. “(          ) 너는 기브온 위에 머무르라 (       ) 너도 아얄론 골 짜기에서 그리할지어다.” 여호와께서 (        )의 목소리를 들으신 이같은 날은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없었나니 이는 여호와께서 (         ) 을 위하여 싸우셨음이니라


“( 태양아 ) 너는 기브온 위에 머무르라 ( 달아 ) 너도 아얄론 골 짜기에서 그리할지어다.” 여호와께서 ( 사람 )의 목소리를 들으신 이같은 날은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없었나니 이는 여호와께서 ( 이스라엘 ) 을 위하여 싸우셨음이니라



Q4. 여호수아는 다섯 왕들에게 무엇을 했나요?

여호수아는 군사 지휘관들에게 다섯 왕의 목에 발을 올리라고 명령하며, “강하고 용감하라. 주님께서 너희가 싸우는 모든 적들에게도 똑같이 하실 것이다”라고 격려했습니다.



'두려움 vs 용기'는 여호수아서의 주제중의 하나입니다. 하나님께서 가나안 족속을 치시는 가장 효과적인 무기는 두려움입니다. 그리고 그의 백성에게는 믿음의 용기를 가지라 하십니다.

우리의 삶에서 때때로, 우리의 실수나 통제할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도전에 직면하여 낙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기억하세요: 주님 안에 거할 때, 어떤 반대도 궁극적으로 주님을 향한 것입니다. “강하고 용감하라, 주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과 함께 하실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