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압살롬의 반역 ( 삼하 15:1 – 12)

사무엘하 12장에서 다윗의 범죄에 대한 징계의 선포가 있은 후 압살롬이 왕위를 찬탈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있었으나, 다윗은 가정의 질서를 회복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  사무엘하 15:1 - 12


Q1. 압살롬이 백성들의 마음을 얻은 방식은, 그가 다윗에 대해 어떤 불만을 품고 있었는지를 반영합니다. 그것은 무엇인가요? (3-4절)

다윗은 그의 누이의 사건에 대해 정의를 실행하지 않았고, 정의가 실현되도록 임명한 자도 없었습니다.


Q2. 사무엘하 15:7–12에서, 압살롬은 다윗 왕에게 ( )에 가서 여호와께 ( )을 갚겠다고 거짓으로 말했습니다. 다윗은 그 음모를 알지 못한 채 허락합다. 압살롬은 예루살렘에서 (      )명의 사람들을 초대하는데, 그들은 아무것도 모른 채 따라갔습니다. 그러나 압살롬이 반역을 선언한 장소에 함께 있음으로 인해 마치 그를 지지하는 것처럼 되었습니다. 압살롬은 이렇게 모든 상황을 교묘히 [        ]하여 자신의 반역이 지지를 받는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압살롬은 다윗 왕에게 (헤브론 )에 가서 여호와께 (서원 )을 갚겠다고 거짓으로 말했습니다. 다윗은 그 음모를 알지 못한 채 허락합다. 압살롬은 예루살렘에서 (200 )명의 사람들을 초대하는데, 그들은 아무것도 모른 채 따라갔습니다. 그러나 압살롬이 반역을 선언한 장소에 함께 있음으로 인해 마치 그를 지지하는 것처럼 되었습니다. 압살롬은 이렇게 모든 상황을 교묘히 [ 조작 ]하여 자신의 반역이 지지를 받는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Q3. 다윗의 범죄 이후부터 압살롬의 반란이 일어나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흘렀나요? (13:1, 23, 38; 14:28; 15:1, 7)

기록된 시간만 따져도 최소 11년이 흐른 것으로 보이며, 특정되지 않은 두 기간까지 포함하면 약 12년 정도가 다윗의 죄에서 압살롬의 반역까지의 기간으로 추정됩니다.

13:1 "어떤 일이 있은 후에," 암논이 다말을 겁탈함

13:23 "이 후 이태가 되매," 압살롬이 암논을 살해함

13:38 "압살롬이 그술에서 삼 년을 있으매"

14:28 "압살롬이 예루살렘에 온 지 이태가 되도록," 다윗은 그를 만나지 않음

15:1 "그 후에," 압살롬은 백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 행동에 나섬

15:7 "사년 후에," 압살롬이 반란을 일으킴

이 기간동안 상황은 점점 악화되었으며, 딸로부터 아들로, 그리고 그의 왕위와 생명에까지 미쳤습니다.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비극은 다가왔으며 선지자 나단이 경고했던 말씀(삼하 12:10–12)대로 조금씩 성취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연쇄적 비극이 점점 고조되고 더 큰 재앙이 다가오는 상황에서도, 다윗은 결단을 미루고 회피하기만 합니다. 그 결과 쓴뿌리와 죄성은 통제되지 않은 채 자라나게 되었습니다.




통제되지 않은 죄성과 해결되지 않은 쓴뿌리는 더 큰 문제로 자라날 뿐입니다. 그것들을 여호와 앞에 가져오시기 바랍니다—고침과 해결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수술이 싫으시면 약물치료라도 받아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6: 제2사랑계명을 어김: 과도한 환대, 폭력적 적대감, 그리고 이기심 (사사기 19:1 – 30)

25: 여호와의 제사장들을 죽이는 사울 ( 사무엘상 22:6 – 23)

15. 다말의 성폭행 사건 (사무엘하 13: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