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제사장의 의복 (출 28:1-29)

 모세는 아직도 위에서 주님의 말씀을 듣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성막에 관한 것으며 이제 제사장의 옷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 출애굽기 28:1-29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질문: 제사장의 의복에는 이스라엘의 12 지파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이름은 쓰여졌는데 개의 돌이 사용됩니까?

 




 답: 14개의

어깨에 , 판결흉패에 열두

 

질문: 아론이 (              ) 앞에서 그들의 이름을 (                   ) 메애서 기념이 되게 할찌며

답: 여호와, 어깨

 

질문: 아론이 (              ) 들어갈때에는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을 기록한 (                ) (                ) 붙여 여호와 앞에 (              ) 기념을 삼으라

 

답: 성소, 판결흉패, 가슴, 영원한


아론이 여호와 앞에서 열두 지파를 대표하여 간구할 것입니다. 그는 주앞에서 백성들의 죄를 지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도피성의 규례에서 대제사장이 죽으면 의도치 않은 살인자는 자신의 실수에 대한 죄책감에서 풀려나 집으로 돌아갈 있었습니다.

아론(이후의 대제사장) 열두 지파의 이름을 어깨에 지고, 또한 가슴에 품고 하나님께 나아갈 것입니다. 어깨는 직책을 감당한다는 의미 (이사야 9:6, 22:22 참조)이며 마음은 사람이 그의 생각이 머무는 장소입니다 ( 6:6에서와 같이 하나님의 명령을 마음에 두라고 하는 것은 항상 지키라는 것임).그러므로 그는 백성의 대표자로서 하나님 앞에 들어가, 백성의 이익을 항상 염두에 두고, 하나님 앞에 나아갈때 그것을 기억해야 했습니다. (S. R. Driver, Exodus, 306).

12개의 보석들은 12개의 지파를 상징했는데, 말라기 3:17에서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지칭하여 자신의 보석이라고 부르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대제사장이십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 짊어지고 하나님께 나아가며 항상 우리를 마음에 품고 우리를 위해 간구하십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