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위임식 절차: 제사 부분 (출 29:1-2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아론과 그의 아들들을 성별하여 그의 제사장으로 일하도록 명하십니다.


👉 출애굽기 29:1-28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위임식 절차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4-9) 그들의 몸을 씻고, 제사장 의복을 입히며, (             ) 부어 거룩하게 합니다.

(10-14) (                  ) 속죄제물로써 (                  ) 앞에서 죽임을 당합니다. 모세는 피를 (              ) 바르고 지방(기름) 있는 부분은 (            )위에서 불사르고 나머지는 (           ) 밖에서 불사릅니다.

관유

수송아지, 여호와, 뿔들, ,

 

(15-18) 번째 숫양은 (              ) 드리는 제물입니다. 모세는 피를 제단 둘레에 뿌리고, 각을 떠서 수양의 (              ) 위에 불사릅니다.

번제, 전부

 

(19-28) (                ) 수양을 요제로 드림. 모세는 아론의 오른쪽(           ), 오른손 (          ), 그리고 오른발 (             ) 피를 바르고, (             ) 에서 취한 피를 관유와 함께 아론과 그의 옷에 뿌려 거룩하게 할것입니다. 아론과 아들을 제물과 함께 요제로 드린 후에 모세는 위임식 수양의 (             ) 취하여 요제로 드린 후에 자신의 몫으로 취합니다.

위임식, 귓부리, 엄지, 엄지, , 가슴

 

이런 복잡한 절차와 과정들은 여호와 하나님과 관련된 모든 것들은 거룩하게 구별되어야 함을 보여줍니다. 제사장들을 거룩하게 하는 이유는, 그들이 하나님의 사역자로서 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본문은 다음과 같은 표현을 사용하여 점을 강조합니다.

-          무교병(누룩이 없는) (3), 없는 (1-2)

-         회막문 여호와 앞에서 (4,10,11)

 

수송아지의 제물(10-14). 이것은 속죄제물입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죄와 관련이 없으므로 정결케 하는 제물로도 번역할 있겠습니다.

번제 수양 (15-18). 바치는 사람은 제물 전체를 바침으로써 하나님께 완전히 항복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위임식 수양. 피는 그들의 오른쪽 , 오른쪽 엄지손가락, 그리고 오른쪽 엄지발가락에 묻힌 후에 나머지는 주위에 뿌립니다. 그런 다음 단에서 다시 피를 취항여 관유와 함께 뿌려 그들과 그들의 옷을 거룩하게 것입니다. (19-21)

모세는 숫양에게서 지방과 콩팥과 오른쪽 넓적다리를 떼어내어, 아론과 그의 아들들의 손에 들게 한다음 그들 전체로 하나님께 요제로 드립니다. 후에 제물들은 제단위에서 번제로 드려집니다 (22-25) 그리고는 모세는 수양의 가슴부분을 요제로 드려 자신의 몫으로 삼습니다 (26)

레위기 23장에 따르면, 요제는 제사장들을 위한 몫이었습니다. 그들은 제물을 먼저 하나님께 드리고 나서 하나님으로부터 돌려받습니다. 그래서 흔드는 방향이 좌우가 아니라 앞뒤로 흔드는 것입니다. 출애굽기 29장에 있는 것은 제사장들을 위임식하는 요제입니다. 아론과 그아들들도 제물과 함께 하나님께 드려진 것이고, 아론과 아들들은 돌려받고, 그들 손에 있던 제물들은 단위에서 불태워지는 것입니다.

위임식 절차는 이스라엘 자손이 바치는 화물제물의 일부가 제사장들의 몫이 됨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28)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