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발람의 네번째 신탁: 한 별이 야곱에게서 나오며 (민 24:10-25)

발락은  번의 실패 끝에 이스라엘을 저주하는 것을 포기하고 발람을 해고합니다그러나 발람은 계속해서 이스라엘을 위한 축복을 말했습니다.

 👉 민수기 24:10 - 25

신탁이 이스라엘의 장래를 이야기하는 함을 암시하는 표현을 찾으세요 (16 – 17)

 

장차 이스라엘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나요? (17-19)

 

훗날 멸망할 나라는 어디인가요? (20 ~ 24)

 

답과 묵상

지극히 높으신 자의 지식, 전능자의 환상, 이때의 일이 아니며, 가까운 일이 아니로다

하나님의 지식과 환상을 보았다 함은 하나님의 계획을 깨달았다 함입니다.

 

이스라엘에서 왕이 나와 나라들을 정복할 것입니다.

이러한 왕국의 성취는 다윗에 의해 처음으로 부분적으로 성취될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영원히 완전하게 성취될 것입니다.

 

아말렉, 가인족속,깃딤

 

22~24장에서 모압이 이스라엘을 저주하려다 실패하고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축복과 장래의 승리만 선포되었습니다. 사탄이 우리를 공격하려 때마다 우리를 향한 주님의 사랑과 약속이 더욱 확인될 것입니다. 고난이 우리의 믿음을 정화시키고 불이 금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모세 리더십의 실패(20) 이어 이스라엘 자손의 승리(21) 나옵니다. 성경은 인간의 실패와 상관없이 주님께서 백성과 함께 하심을 보여줍니다. 이어 22~24장에서는 장차 오실 미래의 , 메시아를 암시하는 묵시가 모세나 아론이 아닌 이방인 선지자를 통해서 주어졌다는 것입니다.

 

리더 모세의 실패로 하나님의 은혜가 더욱 드러나게 되었고, 이방인 선지자 발람을 통해서라도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선포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실패로 하나님의 구원이 은혜로 임하게 되었으며, 은혜로 임하게 되었기에 모든 민족이 구원을 받을 있게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