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제사장 위임식 - 계속 (레 8:18-36)

 모세가  모든 절차를 주관했습니다.

 👉 레위기 8:18-36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십시오. 

(18-24) 번째 제물은 (             ) 수양입니다. 그리고 번째는 (            ) 수양입니다. 피를 제사장의 오른쪽 (            ), (             ), 그리고 (             ) 바릅니다.

(25-29) 모세는 이제 위임식 수양의 기름진 부분과 (              ), 누룩을 넣지 않은 , (            ) 그의 아들들을 함께 요제로 하나님께 드립니다. 그들손에 있던 것은 제단 위에 불살라 (          ) 드립니다. 모세는 (             ) 흔들어 요제로 드리어 자신의 몫으로 받습니다.

(30-32) 모세는 (                ) 제단에서 취한 (             ) 아론과 그의 아들들과 그들의 의복에 뿌려 거룩하게 했습니다. 그들은 (                ) 위임식 광주리안에 있던 (        ) 먹어야 합니다.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성막에서 7 동안 머물러야 합니까? (33-35)

 

답과 묵상

번제, 위임식, 귓부리, 엄지, 엄지발가락.

새로 세워지는 제사장들에게 번에 걸쳐 혹은 관유를 뿌립니다. 먼저, 그의 머리에 관유를 붓습니다 (12). 그의 오른쪽 귓불, 엄지, 엄지발가락에 수양의 피를 바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유와 제단의 피를 함께 그들과 그들의 옷에 뿌립니다.

 

우편 뒷다리, 아론, 화제, 가슴

모세는 아론과 그의 아들들의 손에 제물들을 들게 한채로 흔들어 요제로 하나님께 드립니다. 모세는 그들과 그 손에든 제물을 함께 요제로 드린것입니다. 모세는 아론과 그 아들들을 여호와께 드렸으며 여호와께서는 그들을 제사장으로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돌려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제사장직은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고 인간을 제사장으로 세우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들 손에 있던 제물은 제단에서 태워 연기로 올려드립니다.

요제는 좌우가 아니라 앞뒤로 흔들었습니다. 흔드는 방향은 주고 받는 것을 보여줍니다. 요제는 주님께 드리고, 그것을 다시 주님께서 주시는 선물로 돌려받는 것입니다.

 

관유, , 삶은 고기, ()

 

위임식이 7 동안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여호와께서 명하신 대로"라고 반복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