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세 절기 (4계명: 안식일 계명) (신 16:1 - 17)

 이스라엘 백성들은 16장에 있는 세 절기를 지키면서 구원의 순간을 기억하고 땅에서 주신 주님의 축복을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 신명기 16:1 - 17

유월절을 지키는데 있어 구체적으로 요구되는 가지 사항은 무엇인가요? (2-8)

 

수확이 있은 (             )주 후에 지내게 되는 칠칠절에는, 그들이 (          )앞에서 가족과 노비들, 그리고 사회적 약자들과 함께 기뻐하며 절기를 지킵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들이 애굽에서 (     )되었던 것을 기억함으로 사회적 약자들을 돌보아야 했습니다.

 

초막절에 그들은 (          )일동안 축제를 즐깁니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      ) 소풀과 네 손으로 행한 (        )일에 복 주실 것이니 너는 (        ) 즐거워할지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답변 명상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택하신 곳에서 지킬 것

누룩이 없는 떡을 먹을 것

가지 요구사항은 2- 8절의 본문에서 계속 반복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애굽에서 나오던 그 날을 평생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도복음을 처음 듣고, 십자가 은혜를 알게 되었던 그 순간을 기억해야 합니다.

 

일곱,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

그들은 주님의 복을 가난한 사람들과 나누고, 주님 앞에서 기뻐해야 했습니다.

 

, 모든, 모든

그들은 이러한 절기를 지킬 장차 부어주실 하나님의 축복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본문에서 다음과 같은 네가지를 알게 됩니다.

  • 그들은 하나님이 선택하실 장소에 세 절기를 지켜야 합니다.
  • 과거의 상태와 구원의 순간을 기억하는 것, 그리고 현재의 복을 감사하며, 미래의 복을 믿음으로 바라보는 것입니다.
  • 그들은 빈손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주께서 주신 복에 따라 예물을 가지고 나아왔습니다.
  • 그들은 주님께서 주신 복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어야 합니다. 이것이 안식일 율법의 번째 부분입니다. ‘당신의 종과 동물들도 주께서 주시는 안식과 복을 누려야 합니다

절기를 지키는 것은 구원받은 백성됨의 표시였습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것도 그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