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확장되어가는 사역 & 믿지 않는 가족들 (막 3:7 – 35)

예수님의 소문이 더욱 퍼져서 수많은 사람들이 거의 모든 곳에서 예수님께 모여옵니다. 예수님은 열두명의 제자를 임명하시는 등, 그의 사역은 확장되어 갑니다. 그러나 그것은 겉으로 보이는 것일뿐 실제로는 예수님의 복음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가족들도 예수님이 정신나갔다고 생각했습니다.

👉 마가복음 3:7 - 35

주위의 여러 지방에서 예수께서 하신 (     )을 듣고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께 나아왔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예수님께서 (              )이신 줄은 모르는 것 같았습니다. (7 – 12)

큰 일, 하나님의 아들

10절은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 몰려들어 만지려고 했다고 말합니다.

예수님은 왜 귀신들에게 그의 신분을 밝히지 말라고 명하셨을까요? 사람들이 그것을 알면 복음과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제자가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14) 

예수님과 함께 있고, 보내심을 받아 말씀을 선포하고, 또한 귀신을 내어쫓는 권세도 주십니다.


바리새인들이 말하길, 예수님이 바알세불(사탄)의 힙으로 귀신을 쫓아낸다고 하자,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사탄이 자기 부하인 귀신들을 내어좇을 만큼 바보가 아니다 (     ~     절). 예수님께서 귀신을 내어좇으신 것은 (       )이 이미 결박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27절). 예수님께서 하시는 일은 사람이 아니라 (         )께서 하시는 일이다 (28절)

24-26절, 사탄, 성령


예수님의 가족들은 예수님이 제정신이 아니라는 말을 들었을 때, 예수님의 사역을 제지하려고 했습니다. 그러자 예수님은 "누구든지 (             )대로 행하는 자가 내 가족이니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는 새로운 정체성과 사명이 부여되며, 하나님 나라의 새로운 관계가 형성됩니다. 그러면서 기존의 관계들은 무너지기도 합니다.

예수님의 가족은 나중에 예수님을 믿게 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