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땅을 기업으로 주심의 의미 (신 2:1 - 25)

  이제 광야 방황의 시간이 거의 끝났습니다이제 그들은 에돔과 모압 지역을 우회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주님은 그들에게 에돔과 모압 암몬을 자극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 신명기 2:1 - 25

하나님은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세나라를 자극하지 말라고 하시나요? (그런말씀을 하시는 구절 세곳을 찾아보세요)

 

여호와께서는 모압과 암몬이 자신보다 수도 많고 강한 원주민들을 몰아내고 그들의 땅을 점령했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런 말씀을 하신다고 생각하나요? (10, 21-23)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들을 광야에서 방황하게 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14-15)

 

이것은 이스라엘에게 주신 여호와의 명령입니다. "너희는 일어나 아르논 골짜기를 (             ). 내가 그땅은 너희에게 주었다. 이제 그들과 더불어 (          ) 땅을 (            ). 오늘부터 내가 천한 만민이 너를 (                )하게 것이다.”

 

답변 생각하기

 

주께서 그들에게 기업을 주셨기 떄문입니다 ( 5, 9, 19)

 

이스라엘 자손들은 역시 그들보다 수도 많고 강한 가나안 족속을 몰아내고 땅을 정복할 있을 것이라는 말씀을 주심

주께서 주신 기업 의미가 무엇일까요? 에돔 모암 암몬 나라에게 땅을 기업으로 주셨다는 군데의 구절 (5, 9-12, 19-23) 따라가면 기업의 의미를 있습니다.

5절에서는 주께서 에돔에게 기업을 주셨다고 말하지만, 9-12절에서는 그것이 결국 에돔이나 모압이 원주민들을 몰아낸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그것이 주께서 주신 것입니까? 19-23절에서 말하길, 에돔 모암 암몬 나라 모두 주께서 그들앞에 가셔서 거민을 몰아내고 땅을 그들의 기업으로 주셨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땅을 기업으로 주신다는 의미입니다. 주님께서 함께 하심으로 승리를 경험하게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궁극적으로 주시는 것은 땅을 정복함으로써 알게되는 하나님의 대한 지식, 하나님의 함께 하심, 하나님 영으로 부으심으로 하나님자신을 우리에게 주시는 것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에게 이렇게 설명하시면서 앞으로 나아가 정복하라고 24-25절에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멸할 때까지

성경은 그들을 멸한 것은 여호와의 손이었다고 합니다.

땅을 점령하거나 사막에서 죽든, 모든 것이 주님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건너가라, 싸워서, 차지하라, 두려워

믿음의 용기를 내어 나아가서 선포하십시오. 이것이 우리의 그리스도께서 주신 명령입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방식으로 역사하십니다. 그리고 그의 보이지 않는 손은 보이는 군마와 창검보다 강합니다.

 

다음은 본문 메시지 요약입니다.

에돔 모암 암몬을 자극하지 말라, 주께서 땅을 그들에게 기업을 주셨다.

그들로부터 음식을 사라. 지금까지 주께서 공급하신 것처럼, 이것또한 주께서 공급하시는 방법이다.

그들은 자신보다 강한 원주민들을 쫓아내었다. (마치 이스라엘이 것처럼)

그들의 적을 그들 앞에서 멸망시킨 것은 주님이셨습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땅을 차지하라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