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경고 #3: 모세의 간구로 살아남음 (신 9:15 - 29)

 그들은 완고하고 패역한 백성이었지만 모세의 간청으로 주님께서는 용서해주셨습니다.

👉 신명기 9:15 - 29

그들은 (                )께 거듭 패역함으로 그의 진노를 일으켰습니다. 여호와께서 (       ) 분노하심으로 모세도 두려워하였지만 그들을 위해 간구했고, 응답되었습니다.

 

그들의 계속되는 패역함을 묘사하는 구절을 찾아보세요.

 

모세가 이스라엘 자손을 가리켜 주님의 귀한 소유라고 말하는 구절을 찾아 보십시오.

 

주님께서 그들을 용서해야 하는 모세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답변 및 묵상

여호와, 심히

모세는 목숨을 걸고 주님께 와서 그들의 용서를 구했습니다.

 

22,23,24

15~24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늘 패역함으로 주님의 노여움을 샀고, 그때마다 모세가 그들을 간구함으로 하나님의 진노하심에서 살아남았으며 이제 그 땅에 들어가게 됨을  말합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죄인이었을때,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진노를 모르는 그때에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의 간구하심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진노에서 구원받았습니다.

우리의 행복이나 순조로운 삶을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을 옳다 인정하신 것으로 착각하면 안됩니다.

 

26, 29

여호와께서 진노하셔서 이스라엘 백성을 모세의 백성으로 부르셨는데 (12) 모세는 반복하여 하나님의 귀한 소유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명성(이름) 위하여

주의 아브라함을 기억하시고, 백성의 사악함을 보지 마옵소서. 이러한 기도처럼 우리도 우리의 이웃이나 친구의 죄에 대해서는 눈을 감고 그를 위해 죽은 예수 그리스도만 바라보아야 합니다. 그의 잘못을 보지 말고, 그의 마음 속에 있는 예수의 피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