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 가나안땅의 경계 (민 34)

주님은 가나안 땅의 경계를 명시하시고 땅을 나눌 담당자를 지정하십니다.

👉 민수기 34:1 - 29

가나안땅의 경계를 나타내는 아래의 그림에서 별표와 다이아몬드로 표시된 장소의 이름을 본문에서 찾아보세요.

 




모두 지파가 땅을 상속받게 되나요?

 

땅의 할당을 위해 지정된 관리자는 모두 명인가요?

 

답과 묵상

 

지명의 정확한 위치는 알수 없지만 대략적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9 ½ 지파

 

14

엘르아살과 여호수아, 그리고 12 지파 지도자들.

 

주님께서 가나안 땅의 경계를 명시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땅에는 지금 가나안 거주민들이 살고 있으니 비집고 들어가 정복할 있는 만큼 정복하고 나중에 힘이 막강해지면 최대한 넓은 영토를 확장해가면 될텐데 말이죠

가나안땅은 그들에게 단순히 거주하고 살아갈 땅으로 주신 것이 아닙니다. 애굽에서는 종살이로 힘들기 때문에 가나안땅에 와서 자유인으로 살라고 주신 것이 아닙니다.

또한 이런 질문을 해봅니다. 그들이 정복해야 땅이라면 그것이 어떻게 하나님의 선물인가요? 무엇이 선물인가요?

그들에게 주어진 사명은 땅에서 주님의 백성으로 살면서 주님의 능력과 영광을 경험하고 또한 세상가운데 주님의 통치를 드러내는 것이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가나안땅의 경계를 분명히 하시고, 그곳에 하나님의 나라를 드러내라고 하신 것입니다.

주님께서 그들에게 주시는 복은 단지 거주할 땅이나 땅의 소산물 정도가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땅에 살아가면서 하나님을 잘알고 친밀해집니다. 궁극적인 선물은 하나님의 임재이며 하나님 자신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가나안땅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복음과 그의 나라를 전파하기 위해 부름을 받았습니다. 우리의 가나안땅에는 수많은 적들과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님과 함께 우리는 승리를 경험할 것입니다.

주께서 부르신 사명을 감당할때 당신은 하나님의 영이 함께 하심으로 하나님 그분을 소유하게 것입니다.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소명은 무엇인가요?

 

신약에서 하나님의 나라의 통치가 끝까지 확장될 것을 마태복음 28:16-20 사도행전 1:8 에서 선포하십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