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세째와 네째 재앙: 이와 파리 (출 8:16-32)

지금부터 나타나는 재앙들은 애굽의 마술사들이 따라할  없는 것들입니다그리고 재앙들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고센땅을 구분하십니다.

 👉 출애굽기 8:16-32

이의 재앙은 아무런 경고없이 임하게 됩니다 (16). 애굽의 술객들은 재앙에 대해서 뭐라고 말하나요? (19)

여호와께서는 고센 땅을 애굽의 다른 지역과 구별하셨을까요? (22-23)

 

바로는 모세의 요청에 대해서 어떠한 타협안을 제시했나요? (25, 28)

 

답과 묵상

이는 하나님의 권능이니이다

그들은 처음으로 하나님의 능력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바로의 마음은 굳어 있어 아직 해볼만하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아직 버텨볼만하다는 생각이 우리로 하여금 완전한 순종으로 나아가지 않게 합니다.

 

여호와께서 세상중의 여호와이심을 바로로 알게 하시려고

이스라엘 사람들과 애굽사람들 사이의 구분이 있다는 사실은 재앙이 하나님께로부터 왔음을 분명히 말합니다.

고대 애굽인들은 파리 부적을 착용했고 그들이 곤충에게 물리는 것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한다고 믿었습니다. fly-symbolism-ancient-egypt

하나님의 일하시는 방식은 독특합니다. 그들이 의지했던 파리를 사용하여 재앙의 원인이 되게 하셨습니다. 여러분이 돈에 의존하면 하나님께서 너무 많은 때문에 당신을 곤경에 빠뜨리실 것입니다.

 

땅에서 여호와를 섬기고 멀리 가지 말라.

우리가 주님을 위해 일하려고 때마다 세상과 사탄은 우리에게 이런 저런 절충안을 제시하며 세상에 우리를 묶어 두려고 합니다.

 

바로는 다시 마음을 강퍅하게 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보내지 않았습니다. 이제 얼마나 심한 재앙이 올까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