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첫번째 재앙: 나일강이 피로 변함 (출 7:14-27)

 애굽인들은 나일강의 생명력을 우상화하여 신들로 섬겼습니다피의 재앙은 그러한 우상이 헛것임을 드러냈습니다.

👉 출애굽기 7:14-27


하나님께서 왜 재앙을 바로와 애굽에게 주시나요? (14-17)

 

모세의 명령에 따라 아론은 그의 (             ) 나일 강을 쳤습니다. 나일강의 물은 (        ) 변했습니다. 강에 있는 물고기는 (                ) 그들은 (         ) 물을 마실 없었습니다.

 

바로의 반응은 어땠습니까? (22-23)

 

답과 묵상

파라오는 마음이 강퍅해져서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여호와가 누구인지 알게 하려 하십니다. 우리도 여호와를 알지 못하면 바로와 같이 고집을 부리며 불순종하게 됩니다.

 

지팡잉, , 죽었고 나일강.

그들의 생명의 근원이라고 생각하는 나일강을 하나님께서는 피의 재앙으로 치십니다.

바로가 나일강의 신을 위해 아침 예배를 드릴 모세는 바로 앞에서 하나님이 나일강의 신보다 위대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나일강에서 생명을 얻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나일강을 치셨을 , 그들은 나일강에서 생명을 얻을 없었습니다. 물고기가 죽고 물을 마실 없었기 때문입니다.

"애굽 온땅에 피가 있으니."(19, 21) 피는 죽음을 상징합니다. 그러므로 피의 재앙은 주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 자에게 죽음이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번째 재앙은 경고였고, 마지막 재앙은 실제로 죽음이 장자에게 임하였습니다.

"애굽 사람들이 하수 물을 마시지 못하며." (18, 21, 24). 여호와께서 나일강을 치시니 이상 생명의 근원으로 작용할 없었습니다.

우리에게 생명과 행복을 가져다 주던 그 어떤 것도 하나님께서 치시면 그것으로부터 생명을 고사하고 사망을 맛보게 됩니다.

 

바로의 마음은 강퍅하여 모세의 말을 듣기를 거부합니다. 그들의 마술사들도 그렇게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여호와의 말씀과 같더라." 이말씀은 이제 재앙의 결말마다 등장할 것입니다. 눈앞에 보이는 것들이 내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 같지만 모든 일은 주님이 말씀하신 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