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충분함의 원천 (출 4:1-17)

모세는  가지 핑계를 대며 주저했습니다하나님은 기적을 보여주시고 또한 함께 하시겠다 약속하시며 격려하셨습니다.

👉 출애굽기 4:1~17


 모세가 행한 가지 기적은 (              ), 문둥병, 그리고 (            ) 기적이었습니다.

 

기적들을 주신 이유를 설명하는 구절들을 찾으세요 (2-9절에서 4)

 

일을 자격이 없다고 말하는 모세에게 하나님은 가지 말씀을 하셨습니다. "내가 창조자다, (                    )" "(                  ) 너의 대언자가 것이다” “ 지팡이 가지고 가라

 

답과 묵상

 

지팡이,

 

1, 5, 8, 9

기적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나타나셨다는 것을 믿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내가 네입과 함께 있을 것이다. 아론

우리가 하나님의 지시를 따르기를 주저하는 가지 이유는 이것입니다. 1) "그것은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내가 전한 복음을 믿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의심이 있다면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하나님의 능력이 당신을 통해 나타날 것입니다. 2) "나는 일을 자격이 없습니다. 나는 능력이 없습니다.”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어야 합니다.

 

모세의 불평 때문에 하나님은 아론을 대언자로 세우셨다. 그러나 나중에 아론때문에 이스라엘 자손은 금송아지 우상숭배의 죄를 범하게 됩니다. 모세의 믿음 부족으로 인해 그보다 믿음이 없는 아론이 리더십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처음 주어지는 하나님의 지시를 따르는 것을 주저한다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번째 수정안을 주십니다. 그때 우리는 두번째 안이 나은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원래 계획이 낫다는 것이 드러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민하지 말고 하나님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지혜롭습니다. 그분은 우리의 충분함의 원천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