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나님께서 창조하시다 (창세기 1:1-13 )

하나님을 모든 것과 당신의 삶의 창조자로 인정하는 것이 믿음의 시작입니다. 겸손한 마음으로 그의 창조이야기에 귀 기울이기 바랍니다.


본문: 창세기 1:1-13


본문 관찰 질문

(                ) 하나님께서 (            ) 과 (             )을 만드셨습니다.

첫째날은 (               )을 만드시고 둘째날은 (                  )을 만드셨습니다.

셋째날은 무엇을 만드셨나요?

하나님께서는 (               )으로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가 살 수 있는 땅을 준비하셨습니다. 2절과 9절을 비교하여 땅의 모양/모습이 어떻게 변하였는지 적어보세요.


하나님은 구분하시고 나누셨습니다. 질서를 세우셨습니다. 

낮과 (         )을, (             ) 아래의 물과   (                   )위의 물로 나누셨으며, 

바다와 (              )을 구분하셨습니다.


묵상 및 적용 

하나님은 자연이 아닙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원시의 물(혹은 바다)에서 신들이 나왔으며 그들이 생명체를 포함한 모든 것들을 만들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에 반하여 성경은 하나님의 영이 수면위에 운행하셨다는 말을 통해서 하나님은 자연을 초월한 존재로 선포하고 있습니다. 요즈음 대자연을 신적 존재이며 하나님과 동일시하는 그런 생각들도 잘못되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본문에 나와있는 하나님의 창조를 믿는 사람은 하나님이 세우신 질서를 존중하며 그것을 바꾸려고 하지 않습니다.

나누시고 분리하신 목적은 우리에게 선한것(거처)을 제공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모든 것을 존재하게 했습니다. 그분의 말씀을 마음과 삶에 모셔야 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