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무엇이 선한것이고 악한것인지 하나님께서 정하십니다 (창세기 2:1-17 )
모든 것을 창조한 후에 하나님은 아담이 거주하게 될 에덴동산을 주시고 또한 죽지 않고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오늘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명의 길을 보여주십니다.
본문: 창세기 2:1-17
관찰질문
하나님은 일곱째 날을 ( ) ( ) 하셨습니다.
7절에 따르면 우리의 삶은 한 줌의 숨과 같은 것으로 생명을 만드신 ( )께 달려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산 중앙에는 있던 두 그루의 나무는 무엇인가요?
동산에 흐르는 하나의 강이 몇개의 강으로 나뉘어 흘러나와서 온 땅에 생명을 공급하나요?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어떻게 하면 죽지 않을 수 있는지 알려주십니다. 그것은 무엇인가요?
선악과에 대한 경고는 우리삶에 있어서 선과 악의 결정은 하나님께서 하신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내 눈에 보기에 나쁜 것이라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 )고 하시면 그것은 나에게 선한 것입니다. 반대로 아무리 좋아 보이는 것도 하나님께서 ( )고 하시면 그것은 나에게 ( ) 이라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그것이 생명의 길입니다.
적용을 위한 묵상
네개의 강이 흐르고 아름다운 에덴 동산을 묘사한 본문을 통해 우리는 생명의 근원이 하나님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동산에 사는 것은 하나님의 생명과 영광의 임재가운데 사는 것입니다.
그러한 은혜의 자리에 살 수 있는 조건은 내 삶의 선과 악을 정의할 권한이 하나님께 있음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마치 어린아이가 무엇을 먹을지 무엇을 할지 일일이 엄마에게 물어보는 것처럼 말입니다.
내 삶의 주인이 되고자 하는 인간의 본성(타락한 이후)이 모든 죄의 출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