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죄의 출발: 말씀보다 자신의 생각과 관점으로 결정함 (창세기 3:1-7 )

그들은 하나님께서 경고하신 그 나무의 열매를 먹게 되는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저지르게 됩니다. 이것은 오늘날에도 우리가 죄를 범하고 실수하게 되는 과정과 동일합니다.  

본문: 창세기 3:1-7


관찰질문

뱀의 질문은 참으로 간교하여 하나님의 선한의도를 의심하게 합니다.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참으로 하나님이 너희더러 동산의 (           )나무의 열매를 먹지말라 하시더냐"

여인의 대답은 그가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                  )에 있는 나무의 열매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            ) 말고 (               )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이제 뱀은 하나님을 거짓말 하는 자로 만들려고 합니다.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가 (                )과 같이 되어 (       )과 (        )을 알게 될 것이다." 뱀의 말에 의하면 하나님은 '좋은 것'을 사람에게 주지 않기 위해 거짓말하신 것입니다.

이제 여인은 하나님의 의도를 의심함으로 인해 하나님의 말씀은 신뢰할 수 없는 것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판단에 의해서 그 열매를 먹게 됩니다.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             ) 하고 (             ) 하고 (             ) 할만큼 탐스럽기도 한지라. 

그들은 그 열매를 먹은 후에 눈이 밝아져 자신들의 (             )을 알게 되었으며 결코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적용을 위한 묵상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지 아니할때 당신은 사탄의 밥이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명령을 주실때 일일이 설명하지 않으십니다. 만약 당신이 하나님의 선하신 의도를 의심하면 반드시 그분의 말씀을 거역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결코 의심하지 마십시오

당신 스스로의 판단과 생각에 의한 결정은 반드시 낭패를 불러옵니다.

뱀의 말은 완전 거짓말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지혜롭게 되어 자신들의 벌거벗은 것을 알게 되었으며 또한 그들이 바로 육체적 죽음에 이른 것이 아니었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그들이 정말 하나님과 같이 되었습니닫 (창 3:22) 그러나, 그들의 결국은 비참했습ㄴ다.

사탄의 교묘한 미혹의 말들은 부분적으로 사실이지만 (혹 그렇게 보이지만), 통합적으로는 거짓입니다. 왜냐하면 생명이 아닌 사망을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