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호흡이 있는 모든 육체를 멸하심 (창세기 6:9-22)

모든 육체를 멸하시기로 결정하신 가운데 구원의 길을 준비하십니다.


본문 읽기 창세기 6:9-22

성경은 노아에 대해 어떻게 묘사하고 있습니까? (9절)


땅이 부패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2절)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명령하신 네가지는 무엇인가요? (14-16절, 18절, 19-20절, 21절)





하나님께서 직접 방주와 같은 구원의 도구를 제공하실 수 있으셨지만 노아에게 만들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노아는 충실히 순종합니다. 우리도 이와 같이 우리에게 보여주신 구원의 길을 순종함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적용을 위한 묵상

완전한 자라는 것은 하나님과 동행하며 하나님앞에서 의로운 자 (하나님과 관계가 회복된 자)입니다.

육체를 멸하심: 심판의 대상은 모든 혈육있는 자 (직역하면 모든 육체)입니다.  이표현은 세번 (12,13,17절)이나 반복됩니다. 특히 17절에서는 죽음의 대상이 '생명의 기운이 있는 모든 육체'라고 합니다. 직역하면 생명이 그 호흡에 있는 육체입니다. 하나님께서 생기를 불어넣어주셨는데 이제 그 생명을 멸하시는 것입니다.

그들이 육체를 따를때에 그들은 정말로 육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6:3). 그래서 하나님께서 육체를 멸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의 원리이기도 합니다. 로마서 8:3 에서 '아들을 죄있는 육체의 모양으로 보내사 그 육체에 죄를 정하사' 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육체의 소욕을 따르는 것은 자살행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호흡이 있는 모든 육체를 멸하시는 전 지구적인 심판가운데서도 살아날 수 있는 생명의 길(예수 그리스도 = 방주)을 제공하심으르 잊지 마십시오. 삶의 어떠한 상황에서도 하나님께서는 구원의 길을 준비하셨습니다. 주님을 따르는 것이 살수 있는 유일하면서 가장 확신한 길입니다. 언약으로 확증하셨습니다.

노아는 모든 동물을 돌보고 그들의 음식을 챙겨야 했습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대리자로서 피조물을 대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01: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요 1:1 – 18)

35: 나는 참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요 15:1 – 17)

37: 이해되지 않을때에도 순종해야 하는 이유 (신 29:1 - 29)